99. 실패가 걱정이라면 성공 쪽으로 주의를 돌리라.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99. 실패가 걱정이라면 성공 쪽으로 주의를 돌리라.

by 큐라s 2021. 9. 22.
728x90
반응형

99. 실패가 걱정이라면 성공 쪽으로 주의를 돌리라.  

 실패가 두려우면 성공 쪽으로 주의를 돌리라. 질병이 무서우면 완전한 건강을 마음속에 그리라. 사고가 의심되면 신의 안내와 보호에 대해서 생각하라. 신은 대생명이며, 그것은 지금의 당신 생명이기도 하니까.

 이와 같이 '바꿔 놓기'법칙은 공포에 대한 해답이다. 당신이 겁내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이 바라는 형태로 해결할 수 있다. 그것이 질병이라면 건강을 바라고, 공포라는 감옥살이를 하고 있다면 공포에서 벗어나는 자유를 바라면 되는 것이다. 

 좋게 되기를 기대하라. 마음을 온통 좋은 일에만 집중하라. 그리고 잠재의식이 당신에게 대답해 준다는 것을 믿으라 그것은 실수하는 일이 절대 없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늘 졸업하기까지 학비 조달이 가능할지 어떨지를 걱정해야 하는 학생이 있었다. 머리가 좋고 재주도 뛰어났지만 그런 걱정 때문에 생각만큼 학업 진척이 잘되지 않았다. 

 나는 그에게 "장래에 정말 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하고 물었다. 그는 외국 문학을 연구하는 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대학에서 강의하는 장면, 서재에서 연구하는 장면, 외국 대학에 유학하고 있는 장면 따위를 상상하며 눈앞의 걱정일랑 그만두도록 권유했다. 특히 장래에 쓰게 될 이상적인 서재의 설계도를 그래프 용지에 그리도록 했다. 그는 이것이 마음에 드는 것 같았다. 

 그러자 그에게 기적적인 일이 잇달아 일어났다. 갖가지 장학급 혜택을 받게 되었고, 외국 대학에도 유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그는 지금 학생시절에 설계한 서재에서 연구하고 있다. 그가 만약 돈 걱정만을 하고 있었다면, 대학을 졸업하는 것조차 힘들었을지도 모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