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생산적인 나이는 65세 이후부터일 수도 있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100.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생산적인 나이는 65세 이후부터일 수도 있다.

by 큐라s 2021. 9. 23.
728x90
반응형

100.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생산적인 나이는 65세 이후부터일 수도 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결코 늙는 법이 없다. 그것은 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끝나는 일도 없다. 그것은 우주의 시작부터 존재하고 있던 보편적 생명의 일부이기 때문에 결코 죽는 일이 없다.

 예를 들어 말하면 잠재의식은 바다의 물과 같은 것이다. 그것은 한없이 넓고 한없이 깊은 것이다. 

 그러나 바다에는 끊임없이 파도가 일고 있다. 그 하나하나의 파도가 개개인의 의식하는 마음이다. 그 몸양은 서로 다르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바다의 겉모습일 뿐이며, 사물의 가상(假像)에 지나지 않는다. 파도는 잠시 후 반드시 소멸된다. 

 우주가 생기고 나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살다 갔을까? 모든 것은 소멸되고, 또한 다시 생겨나는 것이다. 파도 또한 소멸했다가 다시 일어난다. 그러나 파도가 소멸됐다고 해서 슬퍼하는 일이 있을까? 어차피 같은 바다의 물이 될 텐데. 

 따라서 하나하나의 파도에 해당하는 우리는 바다에 비유되는 잠재읭식에 의지함으로써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있다.   바다가 늙음을 모르듯이 잠재의식에도 노화는 없으며 당신의 마음은 영원한 것이다.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 사는 한 의사는, 나이를 먹음에 따라 노화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며 마음이나 몸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것은 시간에 대한 공포이지 시간 그 자체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다윈이나 칸트의 빛나는 연구 업적이 60세 이후에 이루어졌다는 사실만 봐도 알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