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 당신은 이제까지 지녀 온 습관의 뭉치 같은 것이다. 습관은 잠재의식의 틀이므로 당신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이 틀을 바꾸라.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93. 당신은 이제까지 지녀 온 습관의 뭉치 같은 것이다. 습관은 잠재의식의 틀이므로 당신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이 틀을 바꾸라.

by 큐라s 2021. 9. 10.
728x90
반응형

93. 당신은 이제까지 지녀 온 습관의 뭉치 같은 것이다. 습관은 잠재의식의 틀이므로 당신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이 틀을 바꾸라.

 당신은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그리고 습관은 당신안에 있는 잠재의식의 작용이다. 당신이 수영, 자전거, 춤, 자동차 운전 따위를 배울 수 있었던 것은, 그것을 몇 번이고 의식적으로 되풀이해서 잠재의식에 새겨 놓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잠재의식이 자연스럽게 습관화시킨다. 

 습관을 제2의 천성이라 일컫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존스 씨는 지나치게 술을 많이 마시는 버릇이 몸에 배어서 괴로워하고 있었다. 의지의 힘으로 몇 번이나 술을 끊으려 했지만, 그때마다 실패했기 때문에 '나는 무력하다'는 생각이 잠재의식에 강하게 작용하여, 더욱더 상태를 악화시켜 그의 인생은 실패의 계속이었다. 마침내 아내와 아이들하고 따로 살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상담을 받은 머피 박사는 의지력에 기대서 술을 끊으려는 생각을 그만두게 했다. 왜냐하면 그것이 오히려 마음의 갈등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박사는 우선 몸을 푹 쉬게 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조용히 생각에 잠겨 소망이 이루어진 그림을 그리도록 했다. 

 그는 이 잠재의식의 법칙을 잘 이해했다. 그리고 곧 딸아이가 나쁜 술버릇에서 벗어난 자신의 품에 안겨 "아빠가 집에 오셔서 신나요"하며 기뻐하는 장면을 상상했다. 마음이 긴장될 때는 또다시 긴장을 풀고, 웃음 짓는 딸아이와 화목한 가정을 마음속에 그렸다. 

 그 일은 서서히 잠재의식에 새겨져 새로운 습관으로 되어갔다. 술을 마시는 자신이 아닌 행복한 가정의 한 사람이라고 하는 그림이 마음속에 자리잡았던 것이다. 그는 어느새 술에 빠지는 일이 없어지고, 행복한 가정으로 돌아왔다. 

 이런 기술을 사업에도 활용하여 그는 지금 재벌회사의 회장 자리에 올라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