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당신의 마음은 창조력이 있는 매체이다. 따라서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그낀 것도 당신의 체험으로 된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90. 당신의 마음은 창조력이 있는 매체이다. 따라서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그낀 것도 당신의 체험으로 된다.

by 큐라s 2021. 9. 6.
728x90
반응형

90. 당신의 마음은 창조력이 있는 매체이다. 따라서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그낀 것도 당신의 체험으로 된다. 

 잠재의식은 만능의 힘을 갖고 있지만, 그것이 현실로 나타날 때는 반드시 개개인의 의식하는 마음을 거친다. 즉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이 당신의 체험으로 현실화되기 때문에 당신은 생각하는 것, 느끼는 것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 

 

 어느 날 한 세일즈맨이 나를 만나러 와서 자신의 상사와 함께 일해 나가는 어려움을 이것저것 말했다. 그는 그 회사에 10년이나 근무했는데 승진도 하지 못하고, 능력도 인정받지 못하고 있었다. 그는 내게 자신으 ㅣ판매 성적을 보여 주었는데 그것은 그 지역의 다른 사람과비교할 때 썩 훌륭한 것이었다. 

 그러나 그는 판매담당 이사가 자기를 싫어하여 부당하게 대우하며, 회으지ㅜㅇ에도 냉혹하게 대하고, 때로는 자기의 제안을 비웃기도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사에 대한 분노와 반감으로 가득 차 언제나 판매담당 이사에 대한 비판이나 악담, 말대꾸 따위로 자신과 대화하여 왔다는 것이다. 

 나는 그에게 마음속에서 내뱉은 것들을 이제 현실 세계에서 되돌려야 한다고 말해 주었다. 이 사실을 지적 받은 세일즈맨은 자기의 사고방식이 파괴적이었다는 걸 알아차리고, 판매담당 이사의 건강과 성공과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빌었다.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자신의 멋진 작업 장면을 판매당당 이사에게 보이고 칭찬 받는 것을 상상했다. 

 그는 점점 이 모든 것이 진실이라고 느껴져, 매니저와 악수를 나누며 환하게 웃는 자신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정신 작용은 그의 잠재의식에 새겨져 현실로 나타나기 시작했따. 판매담당 이사가 글르 불러들여 많은 부하들을 통솔하는 자리에 앉히고 월급도 꽤 많이 올려 주었던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