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 6잔의 기적 [리얼 독서 리뷰]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좋은책 읽기v

따뜻한 물 6잔의 기적 [리얼 독서 리뷰]

by 큐라s 2022. 1. 14.
728x90
반응형

단순하지만 결정적인 초간단 건강법 따땃흔 물 6잔의 기적이란 글자가 하늘색 바탕의 책표지에 적혀있는 사진

따뜻한 물 6잔의 기적 [리얼 독서 리뷰]  

건강을 지키는 습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병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그중에 하나가 따뜻한물 6잔을 매일 마시는 것이다. 따뜻한물이 만병통치약이란 사실을 실감할 수 있다. 음식 천천히 먹기, 코로 쉼쉬기, 근력 운동하기를 언급하는데 과학적인 근거자료를 함께 제시하여 설명한다. 상식적으로 알아두어도 좋을 만한 건강의학지식들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정말 간단한 몇개의 습관으로 평생을 건강하게 살 수 있다면 하지 않는것이 오히려 더 이상하다.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 책을 읽기 전 부터 알고있었다. 평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의도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기도 했다. 출근 후  삼다수500ml 3병 정도 먹으면 1.5L 다. 2L에는 못 미치지만 의도적으로 물을 마시려고 노력한 결과 확실히 컨디션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피부상태가 뽀송뽀송해지는 느낌을 받았었던 것 같다. 그러나 안하던 습관을 하게되면 항상 그에 따르는 불편함이 따르기 마련이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서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횟수가 늘어난다. 그렇게 몇 주동안 꾸준히 하다가 언젠가 부터 흐지부지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확실히 배울 수 있었던 중요한 핵심은 '따뜻한 물'이라는 것이다. 나는 찬물을 좋아하고 특히 운동 후 찬물, 집안에서 목이 마르면 항상 냉장고 안에 시원한 탄산음료나 찬물을 찾곤 했다. 단순히 물만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내 편견을 완전히 박살내 버렸다. 찬물을 계속해서 먹는건 뼈건강에 나쁠 뿐더러, 운동 직 후 찬물은 더더욱 몸에 좋지 않다. 나는 물을 잘 못 마시고 있었던 것이었다. 내몸을 지키는 것이 아닌 좋지 않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 노력하는 꼴이라니.. 이런 바보가 또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래서 지식이란 것은 정말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나의 건강을 위해 습관을 바꾸기로 했다. 첫번째 원칙은 텀블러를 구입하고 따뜻한 물 6잔 약 2L 먹기다. 혹시나 카페에 가게되면 얼음이 둥둥떠있는 찬음료는 지양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카페에서는 따뜻한 음료 먹기다.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모여 나를 변화시키고 건강하게 만들것이라 나는 확신한다. 이책에 나오는 내용들은 단순히 주장만 내 놓은 것이 아니라 과학적인 데이터와 수치들을 함께 제시하여 설득력을 더했다. 

 

더불어 따뜻한 물6잔 마시기 외에 천천히 먹기, 코로 숨쉬기, 근력 운동하기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는데 나는 이미 근력운동을 하루 내 루틴내에서 꾸준히 하고 있다. 천천히 먹기는 쉽지 않다.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직장 내에서 혼자만 따로 먹을 순 없는 노릇 아닌가. 점심을 먹게 되면 보통 10분 내외로 먹게 되는 것 같다. 습관이 되다보니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은 고치기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집에서 먹는 매끼라도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겠다. 천천히 먹기는 유두리 있게 조금씩 실행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제시해주면 검토해보고 실행가능하면 이것 역시 지켜보고 싶다. 

 

마지막 코로숨쉬기는 의식적으로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나는 내가 입으로 숨을 그리 많이 쉬는 줄 이책을 읽고 알게 되었다. 잠에 들려고 누으면 코보다는 입으로 무의식적으로 많이 쉬고 있었다. 그래서 의식적으로 입을 꾹 다물고 코로 숨을 쉬려고 노력하고 있다. 생각지도 않았던 것에 대해 신경을 쓰고 내 자신을 관찰한 결과 나도 모르게 안좋은 습관들이 함께하고 있었다. 좋지않은 습관을 찾아냈으니 델리트-쓰레기통-쓰레기통 비우기로 입으로 숨쉬는 습관을 지워야겠다. 꾸준히 의식해야겠다. 코로 숨쉬기!

 

나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단한 방법들에 대해 체크하고 이번에 실행하려 한다. 몇가지 습관만으로 평생 건강하게 살 수 있다면 안할 이유가 없다. 이 책 한권으로 인해 나는 앞으로 내가 살아가면서 지출할지도 모를 몇백에서 몇번만원의 기회비용들을 세이브 할 수 있다. 그 돈으로 투자해야 겠다. 나는 Secret한 부자, 참부자, 평생 몸건강하게 경제적자유를 누리고 베푸는 부자가 될 것이다. 책 한권으로 수십가지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처방전을 받고 돌아가는 기분이다. 책이 두껍지않고 내용도 어렵지않아 가볍게 읽어보기에 좋으니, 본인도 읽고 부모님께도 읽어보시라 꼭 추천해 보길 바란다. : ) 

 

이 자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부탁드립니다.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