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의 경영 철학] 사랑받고 있는 사람 중 자신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이는 없다. 동시에 사랑받지 못하면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워렌버핏 투자노트

[버핏의 경영 철학] 사랑받고 있는 사람 중 자신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이는 없다. 동시에 사랑받지 못하면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다.

by 큐라s 2024. 11. 30.
728x90
반응형

[버핏의 경영 철학] 

사랑받고 있는 사람 중 자신이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이는 없다. 동시에 사랑받지 못하면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다. 

 사랑은 100만 달러를 줘도 살 수 없다. 사랑을 받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랑받는 사람은 먼저 남에게 자신이 가진 것을 준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준 것보다 더 많이 받는다. 그는 먼저 남에게 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안다. 이렇게 사랑을 받는 사람 중 자신이 성공하지 못했다고 느끼는 사람은 없다. 또한 사랑을 받지 못하면서도 성공했다고 느끼는 사람도 없다. 

 사랑은 버핏이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로, 그의 사업과 경영을 통해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버핏은 언제나 자신의 일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만 고용한다. 자기 일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또한 버핏은 관리자들의 실수를 비난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실수를 곱씹지 말고 과감하게 사업을 추진하도록 격려한다. 버핏은 관리자들에 대한 사랑과 존경하는 마음이 깊어 그들이 운영하는 사업을 완전히 신뢰하며, 관리자들에게 완벽한 통제권을 부여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사업에 임하게 된다. 버핏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공개적으로 관리자들에 대한 칭찬과 자랑을 늘어 놓는다. 전 세계이 유능하고 똑똑한 인재들이 버핏에게 모여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사랑과 존경은 더 큰 사랑과 존경을 낳는다. 타인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성공하는 인생을 향한 첫걸음이다. 

 

▶ 사랑, 격려, 칭찬, 존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