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소망이 이루어졌다고 상상하면서 그때의 기분을 느꼈다면 잠재의식이 그것을 받아들인 것으로 생각해도 좋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16. 소망이 이루어졌다고 상상하면서 그때의 기분을 느꼈다면 잠재의식이 그것을 받아들인 것으로 생각해도 좋다.

by 큐라s 2021. 5. 12.
728x90
반응형

16. 소망이 이루어졌다고 상상하면서 그때의 기분을 느꼈다면 잠재의식이 그것을 받아들인 것으로 생각해도 좋다. 

 몸을 푹 쉬게 해서 소망을 이미지화하고 그 이미지가 잠재의식에 넘겨졌다면 반드시 실현된다. 그러나 과연 넘겨졌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한 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다. 

 그것은 소망이 달성된 상태를 그리고 있을 때 무언가 움찔하는 느낌이 들었다면 뜻대로 된 것이다. 이 느낌은 불과 몇 초일 때도 있고 더 길게 계속되는 일도 있다. 이것은 당신의 이미지를 잠재의식이 수용했다는 신호로서, 잠재의식이 한번 받아들인 것은 그것을 실현시키지 않고는 못 견디므로 그 후에는 안심해도 좋다. 

 

 독일 유학을 희망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는 독일 사정을 잘 알지 못했지만 독일의 대표적인 강인 라인 강만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라인 강변에 서 있는 자신을 머리 속에 그리는 훈련을 하게 했다. 

 그는 하루에도 몇 번이고 라인 강변에 서 있는 광경을 머리 속에 그렸는데 어느 날 오싹하는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무더운 여름날이었는데 왜 그런 냉기를 느꼈는지 설명할 수 없었지만 어쨌든 그 해 가을에 갑자기 유학 이야기가 마무리 되어 그는 독일로 떠났다.

 뒤셀도르프 공항에 도착했을 때 한 신사가 " 어떤 사람을 환영하러 나왔는데 그 사람이 오지 않았다"고 하면서 그를 차에 태워 주었다. 그리고 도중에 차를 세우더니 라인 강을 보자고 하는 것이다. 

 그때가 10월말이었으니까 강바람에 차가운 냉기가 돌아 "아 추워"라는 말이 무심코 나왔다. 그는 3개월 전 도쿄에서 이미 오싹한 기분을 경험했다는 것을 깨닫고 놀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