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 기도는 잠의 한 형식이며 잠은 기도의 한 형식이다. 잠자고 있을 때 사람은 잠재의식으로부터 정신을 충전받는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70. 기도는 잠의 한 형식이며 잠은 기도의 한 형식이다. 잠자고 있을 때 사람은 잠재의식으로부터 정신을 충전받는다.

by 큐라s 2021. 7. 30.
728x90
반응형

70. 기도는 잠의 한 형식이며 잠은 기도의 한 형식이다. 잠자고 있을 때 사람은 잠재의식으로부터 정신을 충전받는다. 

 어째서 인간은 자지 않으면 안 되는가에 대해서 의학자나 생리학자에게서는 충분한 해답이 나오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낮동안 일에 매달려 피로해진 몸을 쉬게 하기 위해서는 잠을 자는 것이며, 자는 동안 회복 작용이 일어나는 것이라고 말한다. 

 정말 그럴까?

 그러나 자고 있을 때도 쉬고 있는 것은 거의 없다. 심장, 폐, 간장 할 것 없이 모든 중요한 기관은 자는 동안에도 작동한다. 자기 전에 먹은 음식물이 자는 동안에 소화되어 몸속에 흡수되는 것이며, 피부는 땀을 분비하고 손톱 · 발톱 · 머리카락은 쉬지 않고 자란다. 

 존 비게로 박사는, 사람이 잠을 자는 동안 중요한 기능은 쉬지 않고 작동한다는 사실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한 결과, 인간이 자지 않으면 안되는 중요한 까닭은 "우리 영혼의 비교적 고급 부분이 초탈(超脫)에 의해서 고급인 성질과 일체가 되어 신들의 지혜와 예지에 참가하기"때문이라고 결론짓고 있다. 

 박사는 또 "잠을 자는 최종 목적은 보통 생각하듯이 일상의 노동이나 활동을 멈추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종래의 나의 믿음이 연구 결과 더욱 강해졌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활 가운데 잠에 빠져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는 시간만큼 균형 잡힌 정신으로 발전해 가는 데 필요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더 한층 확실해졌다"라고 말한다. 

 잘 잘 수 있다는 것은 당신의 잠재의식에 더욱 잘 의지하는 일이다. 환자가 자고 있을 때 오히려 회복이 빠른 것은 의식하는 마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잠재읭식이 더욱 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