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자신의 모습이 스크린에 클로즈업되는 광경을 꿈꾸지 않고 스타가 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53. 자신의 모습이 스크린에 클로즈업되는 광경을 꿈꾸지 않고 스타가 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

by 큐라s 2021. 6. 30.
728x90
반응형

53. 자신의 모습이 스크린에 클로즈업되는 광경을 꿈꾸지 않고 스타가 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머피 박사는 잘 아는 한 배우의 이야기이다. 

 "나는 거의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어린 시절부터 영화배우로서 성공하는 것을 꿈꾸었다. 들에서 건초를 베고 있을 때나 소를 몰며 집으로 돌아갈 때, 우유를 짜고 있을 때 마저도 나는 내 이름이 큰 극장의 대형 화면에 커다랗게 비춰 나오는 것을 끊임없이 상상하곤 했다. 결국 나는 집을 나왔고, 영화사에서 엑스트라 일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내 어린 시절 상상 속에서 보았던 것처럼 내 이름이 스크린에 크게 비춰지며 나오는 것을 보는 날이 왔다. 나는 계속적인 상상에는 성공을 가져오는 힘이 있음을 굳게 믿게 되었다."

 그러나 이글을 읽고 "스타를 동경하는 젊은 남녀는 구름처럼 많은데 그렇게 되는 사람이 많이 않은 것은 이상하지 않은가"하고 의심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것은 이상할 것도 없고 별난 것도 아니다. 장기간에 걸쳐 자신의 성공장면을 계속 상상하는 사람이 의외로 적기 때문이다. 

 앞에서 든 배우는 시골집을 뛰쳐나올 때까지 거의 한번도 자신의 성공 모습을 머리에서 지우지 않았다. 엑스트라 생활을 상당히 오랫동안 하면서도 자신의 성공상을 머리 속에 그리고 있었다. 게다가 그 무렵에는 전쟁이 격렬했기 때문에 경쟁자의 실패를 비는 마음이 자신의 성공을 비는 마음보다 강해지는 일이 흔했는데 그 배우는 마음의 갈등을 겪지 않음으로써 성공에 이를 수 있었다. 

 남의 실패를 비는 마음은 잠재의식에 자신의 실패를 빌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 잠재의식은 '누가 실패하는가'에 대해 서는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은 실패감을 잠재의식에 새겨 놓고 당신 자신을 그렇게 만들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