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마음속으로 자신이 속한 조직체를 비난하는 것은 잠재의식에 그 조직과의 관계를 끊으라고 명령하는 것과 같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50. 마음속으로 자신이 속한 조직체를 비난하는 것은 잠재의식에 그 조직과의 관계를 끊으라고 명령하는 것과 같다.

by 큐라s 2021. 6. 24.
728x90
반응형

50. 마음속으로 자신이 속한 조직체를 비난하는 것은 잠재의식에 그 조직과의 관계를 끊으라고 명령하는 것과 같다. 

 큰 조직체 안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이 자신은 충분한 월급을 받고 있지 않다든지, 자신의 노력은 인정되고 있지 않다든지, 월급도 오르고 능력을 인정받을 만한데... 따위의 못마땅한 생각을 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잠재의식에 자기와 조직의 유대를 단절하라는 명령하는 것이다. 

 그 사람은 한 가지 법칙만을 작동시키고 있는 셈이어서 미국이라면 상사로부터 직접 "자네, 그만두게"라는 말을 들을 것이고, 한국이라면 당장 해고되지는 않겠지만 승진이 막히거나 앞날이 막막한 부서로 전출될 것이다. 

 자신을 해고시키거나 승진을 막는 상사는 그 사람의 부정적인 마음 상태를 확인한 도구에 불과하다. 잠재의식에는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이 지배하고 있으며 이것은 한 예일 뿐이다. 여기서 작용이란 그 사람의 생각을 말하고, 반작용이란 그 사람의 잠재의식이 나타내는 반응을 말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 우선 당신의 정직한 감정을 차분하게 읽어라. 당신이 속한 조직체의 어느 곳에 있고 싶은지, 어떤 지위라면 사는 보람을 느낄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만약 부서가 정해졌다면 그 부서에서 맘껏 활약하는 자신을 눈앞에 그리라. 그리고 그 부서에서 멋진 일을 해내서 주위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다고 상상해 보라.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잘 때와 깨어나는 순간 아주 편안한 상태에서 마음의 그림을 계속 그리라. 그러면 효과는 물리법칙처럼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