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어려운 상황에 부딪쳤을 때 "이젠 틀렸어"라고 말하는 것은 잠재의식의 협력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11. 어려운 상황에 부딪쳤을 때 "이젠 틀렸어"라고 말하는 것은 잠재의식의 협력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by 큐라s 2021. 5. 3.
반응형

11. 어려운 상황에 부딪쳤을 때 "이젠 틀렸어"라고 말하는 것은 잠재의식의 협력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어려운 상황에 부딪쳤을 때 아무리 해도 거기에서 빠져나갈 방법이 없다고 생각되는 일이 있다. 그러나 주의하라. 당신이 '느끼고 있는' 것은 당신의 잠재의식에도 느껴지는 것이다. 의식하는 마음은 한정적이라 불가능이라고 느껴져도 만능인 잠재의식에는 불가능이란 있을 수 없다. 

 

 내가 알고 있는 한 청년은 줄곧 미국으로 가고 싶어했다. 그는 어떤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그것을 연구하려면 미국이 좋았으나 20년 전의 일본에서는 해외여행이 대단히 어려워서 좀처럼 그런 길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그는 다행스럽게도 잠재의식의 작용을 알고 있었다. 

"내 소망을 이루어 주는 무한한 지성은 나를 이끌어 주고 소망을 실현하기 위한 완전한 계획을 제시해 준다. 나는 잠재의식의 깊은 지혜가 반드시 답해 줄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내 마음속으로 느끼고 요구하고 있는 것은 바깥 세계에 구체적인 형태를 띠고 표현된다. 내 마음은 늘 조용하고 안정된 상태이다."

 그 후에도 그에게는 미국으로 가는 길이 좀처럼 열리지 않았다. 그러던 그에게 유럽의 작은 나라에 갈 기회가 찾아왔다. 그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았다. 

 그리고 그 나라에 있는동안 풀브라이트 계획의 일환으로 그곳에 와 있던 미국인 교수와 알게 되어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미국으로 건너갔다. 마침내 미국 대학의 교단에 서게 된 것이다. 

 잠재의식은 만능이기 때문에 현재 우리의 의식하는 마음이 잡을 수 없는 웅대한 계획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이젠 틀렸다"고 말하는 것은 잠재의식의 협력을 거부하는 것임을 명심하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