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란?
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하루글쓰기v

가족이란?

by 큐라s 2021. 3. 20.
728x90
반응형

가족이란?

가족이란 혼인이나 혈연으로 이어진 집단 또는 그 구성원들과의 관계로 정의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일상의 생활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라 한다. 

 

가장 가까이서 나를 응원하고 진정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어릴적 거짓말을 했다가 걸렸을 때가 있었다. 무엇을 거짓말했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 거짓말이 들통나자 꿇어앉아서 파리채 뒷 플라스틱으로 매를 맞을 때 우리 엄마는 나를 사랑하는게 맞나? 라는 치기어린 생각을 했었을 때도 있었다. 파리채는 파리를 잡으라고 있는데 우리집은 파리채가 사랑의 회초리로 둔갑되었다. 그렇게 나는 인생에서 거짓말은 정말 나쁜거고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있다는 것을 배웠다. 

 

이십대 말, 뭔가 도전한다고 했을 때 진심으로 걱정과 응원을 해주셨다. 도전이 잘 안되어 좌절하고 힘들었을 땐 부모님에게 따뜻한 위로 한마디 못 들었지만 항상 뒤에 서서 응원해 주셨음을 나는 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오히려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해들었다면 더욱 울컥하고 좌절했을지도 모른다. 때로는 그저 그렇게 모르는척 지켜봐주는 것이 나에게 심적으로 더욱 위안이 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 형은 동생인 나에게 항상 베풀고 나눠주고 손해보는 일만 한다. 나는 그걸 또 잘 받아먹는다. 절대 거부하지 않는다. 그래서 감사하다. 

 

티격태격, 투덜투덜, 높은언성, 짜증, 불만의 말들과 행동이 오고 갈때도 있지만 이 모든 부정적인 것을 함께하더라도 가족이라는 울타리의 단단함과 안정감은 무엇과도 견줄바가 아니다. 그렇게 함께하는게 가족이 아닌가 생각한다. : )

 

 

 

 

 

 

반응형

'언어공부 > 하루글쓰기v'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밤중의 개소리  (0) 2021.03.22
침대  (0) 2021.03.21
기념일  (0) 2021.03.19
저녁식사  (2) 2021.03.18
비상구  (0) 2021.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