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친구보다 적이 더 많다면 자신의 정신자세를 점검하라.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나폴레온 힐의 성공을 위한 365일 명상

[3월 13일] 친구보다 적이 더 많다면 자신의 정신자세를 점검하라.

by 큐라s 2024. 3. 13.
728x90
반응형

친구보다 적이 더 많다면 자신의 정신자세를 점검하라. 

 자신에게 친구보다 적이 더 많다면 문제의 해결책은 자기 자신 안에 있을 공산이 크다. 따라서 자신에게 한번 물어보라. 

 "나는 내가 친구로 사귀고 싶어하는 그런 부류의 인간인가? 나는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배려하는가, 아니면 나 자신만 생각하는가? 나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는가, 아니면 항상 흠만 잡는가? 또한 나는 일이 잘못되면 해결책을 찾는가, 아니면 남의 탓만 하는가?"

 이런 질문들에 답하다보면 "나는 왜 친구보다 적이 더 많은가?"에 대한 답은 저절로 얻게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