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나는 부자다"라고 되풀이하기보다는 현재 진행형으로 말하는 것이 좋다.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를 위한 독서요약/조셉 머피 성공방법 100가지 필사v

39. "나는 부자다"라고 되풀이하기보다는 현재 진행형으로 말하는 것이 좋다.

by 큐라s 2021. 6. 12.
728x90
반응형

39. "나는 부자다"라고 되풀이하기보다는 현재 진행형으로 말하는 것이 좋다. 

 "몇 주일 또는 몇 개월 동안 나는 번영하고 있다"라고 했는데도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람, "지칠 때까지 '나는 번영하고 있다'고 긍정했지만 사태는 도리어 나빠졌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찌 된 일일까?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경우 자세히 조사해 보면, 예외 없이 마음속으로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느낀다는 사실을 알았다. 

 잠재의식은 사람의 본심에서 우러나온 말만을 받아들인다. "나는 억만장자다"라고 입으로만 말하고 마음속으로는 '하지만 나는 가난한걸'하고 생각한다면 잠재의식은 마음이 생각한 쪽을 실현시켜 버린다. 그렇게 때문에 지칠 정도로 "나는 번영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더욱 나빠지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 먼저 마음으로도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는 궁리를 해야 한다. 그에 대한 한 방법으로 현재 진행형을 사용할 것을 권유하고 싶다.

 즉 부진 상태에 있는 사람이 "나는 번영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이 되지만 "낮이나 밤이나 나와 관계 있는 모든 분야에서 나는 번영하려 하고 있다"라고 말하면 이것은 장래의 일이니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지 않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진행형의 말을 마음이 푹 쉬고 있을 때,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아침에 막 깼을 때 느긋한 기분으로 되풀이하라. 그러면 잠재의식도 저항하지 않고 받아들여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